‘이명박 구속’에 장제원 “이 순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이명박 구속’에 장제원 “이 순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 박찬정 기자
  • 승인 2018.03.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23일 구속됐다. 이는 전두환, 노태우,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전직대통령으로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네 번째로 구속된 것이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을 지켜본 후 “지금 이 순간을 결코 잊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검찰은 구속영장이 발부된 지 1시간 만에 23일 오전 0시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 전 대통령의 자택 앞에서 이 전 대통령을 구속했다. 이 전 대통령은 덤덤한 표정으로 별다른 입장 표명 없이 구치소에 수감됐다. 이후 장 수석대변인은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처럼 말했다.

특히 앞서 장 수석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구두논평을 통해 “문재인정권이 이 전 대통령을 타깃으로 수사를 시작할 때부터 이미 예견된 수순이었지만 무척 잔인하다”고 주장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검찰이) 의도적으로 피의 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인 방법으로 구속시켰다"며 "훗날 역사가 문재인정권과 그들의 검찰을 어떻게 평가할지 지켜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을 끝으로 다시는 정치보복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의 검찰 구속 과정에서 권성동·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측근 30명이 전직 대통령을 배웅했다.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도 자택 주차장 안에서 배웅하며 울먹이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