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남녀 간 애정행위일 뿐…성폭행은 아니다” 입장 고수
안희정 “남녀 간 애정행위일 뿐…성폭행은 아니다” 입장 고수
  • 최봉문 기자
  • 승인 2018.03.1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검찰에 자진출두한 안희정 전 충남지사 / 사진=YTN뉴스 캡쳐

잇따른 ‘미투’폭로로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남녀 간 애정행위였으며 강압은 없었다”는 주장을 거듭 고수했다.

앞서 지난 6일 안 전 지사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씨는 “안 전 지사가 지난해부터 수개월간 4차례에 걸쳐 성폭행하고 수시로 성추행했다”며 그를 업무성 위력에 의한 간음 및 추행 혐의로 고소했다.

안 전 지사는 김지은씨의 주장을 거듭 회피하며 강제성이 없는 행위였음을 강조했지만 또 다른 피해자가 등장했다. 더민주주의연구소 연구원이였던 A씨도 지난 14일 “안희정 전 지사에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그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3가지 혐의를 들어 검찰에 고소했다.

이에 안 전 지사 측은 16일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안 전 지사는 기본적으로 남녀 간 애정 행위이고 강압이란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며 “성과 관련한 부분에 대해서도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다는 입장”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안 전 지사는 지난 9일 검찰 조사에서도 "성관계를 맺은 것은 사실이지만, 위력이나 위계에 의한 것은 아니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검찰 출석 하루 전 여동생과의 통화에서 “부적절한 성관계는 맞지만, 성폭력은 없었다”는 취지의 해명을 한 바 있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 오정희)는 최초 폭로자 김지은(33)씨와 안 전 지사 주변 인물들에 대한 참고인 조사와 압수물 분석을 이어가는 한편, 두번째 피해자로 나선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더연) 여직원 A씨의 고소 내용을 파악 중이다.

안 전 지사는 A씨 고소 건의 경우 시간이 오래되고 일정이 바빠 혹여 기억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지 기억을 되살리는 등 구체적인 부분은 기억을 해내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지사 측은 “연구소에 영향력을 미칠 위치가 아니었다”면서 ‘업무상 위력’을 가할 만한 관계가 아니라는 입장을 강조하고 있다. 김씨는 물론 A씨 사건에 대해서도 ‘강압은 없었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다.

안 전 지사는 그간의 혐의에 대한 소명 요점 등을 변호인단과 정리해 검찰 출석에 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향후 검찰 조사에서도 김지은씨와 A씨의 사건에 대해 ‘성폭행은 아니다’는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