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현 “허위 소문 등 2차 피해 엄단 요청”…수사단 “수사검토”
서지현 “허위 소문 등 2차 피해 엄단 요청”…수사단 “수사검토”
  • 박찬정 기자
  • 승인 2018.02.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쳐

서지현 검사 측이 법무부 고위간부의 여검사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후 허위 소문 등 2차 피해에 대한 수사를 요청했다.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은 5일 서 검사가 호소한 2차 피해를 수사해 처벌 또는 징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초 서 검사의 폭로 이후 서 검사를 두고 의혹 제기가 정계진출을 목적으로 이뤄졌다거나, 서 검사에게 성추행을 방조한 책임이 있다는 식의 모욕성 발언이 제기됐다.

또 서 검사가 성추행 사건을 인사 청탁에 이용하려 했다는 소문까지 나오면서 서 검사는 큰 정신적 고통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서 검사와 대리인들은 전날 진상조사단 사무실에 출석해 '2차 피해'에 대한 수사와 엄단을 요청했다.

검찰은 피해자가 2차 피해 가해자에 대한 수사요청을 한 만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 중이다. 검찰은 상황에 따라서 허위 소문 유포자에 대한 수사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SNS를 통해 서 검사에 관련한 허위 소문을 게재한 검찰 내부 관계자들에 대한 조사도 염두하고 있다.

또 허위 소문이 시작된 곳으로 꼽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 등도 대상에 오를 가능성도 있다.

한편, 조사단은 이번 주 본격적으로 서 검사가 폭로한 성추행 사건 관련자들을 조사에 돌입한다.

검찰은 2010년 성추행 의혹이 발생했던 현장에 있었던 전·현직 검찰 관계자들과 가해자로 지목된 안태근 전 검사장(당시 법무부 정책기획단장)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한다.

아울러 당시 검찰국장이었던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소환 조사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