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기업도 소액투자를 받을 수 있다
[종합]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기업도 소액투자를 받을 수 있다
  • 최봉호
  • 승인 2016.06.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최봉호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스포츠기업을 대상으로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자 오는 6월 27일(월) 오후 1시,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과 함께 ‘스포츠산업 분야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5년 7월 6일(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2016년 1월 25일(월)부터 ‘증권형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제도가 시행되어 중소기업이 대중에게 소액을 투자받을 수 있는 길이 정식으로 열렸으나, 스포츠기업에 대해서는 아직 투자 적용이 미미한 실정이다.


이에 문체부는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가 생소한 스포츠기업에 투자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등을 설명하고, 이를 스포츠산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스포츠기업체 및 초기 창업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개의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제도를 설명하고 타 분야의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가 아직 낮기 때문에 스포츠분야 초기 창업자와 벤처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원활하게 투자자금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생적인 자본 조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