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슈퍼쥬니어 탄생시킨 "SM문화 타운"창원에 설립
소녀시대,슈퍼쥬니어 탄생시킨 "SM문화 타운"창원에 설립
  • 구봉갑 기자
  • 승인 2016.06.23 08: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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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메카‘SM문화복합타운’창원에 생긴다

일 800명 연간 30만명이상 찾아오는 ‘한류관광명소’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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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한국= 창원구봉갑 기자)

소녀시대.슈퍼쥬니어.동방신기등을 배출한 K-POP의 선도기업이자 한류의 원조인 SM엔터테인먼트가 운영자로 참여하는

‘창원 문화복합타운’을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 35-2번지에 조성한다고

창원시는21일 밝혔다. 

(K-POP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소녀시대)


최근 창원시는 세계화에 촛점을 맞추고 제조업 중심의 전통산업에서 벗어나 첨단과 관광, 특히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산업’ 육성에 역점을 두고 , 전세계를 아우를수있는 문화산업 육성을 통한 경제성장과 고용, 도시와 국가의 브랜드가치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원시는 그동안 성공적인 K-POP페스티벌과 관광문화산업 발전 의연성 확보,

‘창원 2030 미래전략’의 구체화, 문화예술특별시 구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위해 고심.

안상수 시장의 공격적인 서울 SMTOWN 방문활동, TF팀 구성, K-POP 시장조사, 전문가 자문 등 다각적인 검토를 거친 결과,

한류 콘텐츠와 ICT기술이 융합된 오감체험의 문화복합공간이 도출 신산업육성을 향한

미래지향적인 창원건설을 꿈을 키워왔다.

이에 역량 있는 투자자 모집에 나섰고, 지난 16일 SM엔터테인먼트가 운영자로 참여하고, 전국 10위권 내에 있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4개 업체 가운데 1개업체를 시공사로 내세운 리얼티플러스 주식회사(컨소시엄 대표사)를

최종 사업시행자로 선정하게 됐다.

(창원시 팔룡동에 들어서게될 SM 문화 복합 타운 2016년 8월안에 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연내 착공을 목표 하고있다 )

SM복합타운 시설 연면적은 서울 SMTOWN 코엑스 아티움보다 규모로는 2배 이상의 크기로 약24,520㎡면적에 지하 4층에서 지상 9층으로 구성되어 준공 이후, 창원시에 사업시행자가 기부채납 할 시설이다. 

내부 시설은 홀로그램* 공연장과 체험 스튜디오, 컨벤션 시설, 상업시설, 한류 스타 아이템을 활용한 테마형 호텔로 공연 관람과 체험, 숙박까지 가능한 논스톱 체류형 관광라인이 형성될 것이다. 

문화복합타운 건축물 디자인 또한 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조형미를 살려 건축할 것이며.  현재의 피아노 형태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 변화될 것이다

.

실질적으로 창원 문화복합타운이 개장되면, 보고즐기는 계절 관광이 아닌 언제나 사람을 모으는사계절 글로벌 관광기반을 구축할 것이며,

진해군항제나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과 연계한다면 폭발적인 시너지를 일으켜 명실상부한 한류 메카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POP을 글로벌 문화로 성장 가능하게 한 중국 및 동남아시아 대규모 관광객 방문이 이어져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한류관광의 중심이 되고 K-POP을 기반으로 더 나아가 K-뷰티, K-푸드, K-패션 등 한류 문화산업을 점진적으로 확산시켜 창원 관광산업 활성화와 문화예술특별시 구현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

이는 지역경제 발전으로 이어져 △생산유발효과 5600억 원 △부가가치 2236억 원△고용유발 3477명, 특히 부지매각대금을 포함함 지방세수 증대는 1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창원시는 안상수 시장의 한류와 대한민국의 문화산업 발전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통해 성공적인 K-POP 페스티벌을 개최해 왔다”면서 “우리 SM도 금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발전은 물론 한류와 문화산업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안상수 창원시장은 “세계적인 한류 콘텐츠 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가 창원을 글로벌비즈니스의 거점으로 선택한 것은 향후 창원시가 문화의 도시, 관광의 도시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명실상부한 한류메카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세계적인 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 SM엔터테인먼트

- 1995년 2월에 설립한 대한민국의 연예기획사 / 서울소재

-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EXO 등 K-POP스타 배출

- 최근 매출액 2000억 원 돌파하고 중국, 미국 등으로 영역 확장

- 서울 코엑스에 홀로그램 공연장, 체험스튜디오, Celebrity Shop으로 구성

SMTOWN @coexartium을 운영 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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