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한국. 경제] LG V30, 체험 마케팅으로 美 공략 속도 높인다
[미디어한국. 경제] LG V30, 체험 마케팅으로 美 공략 속도 높인다
  • 황문권 기자
  • 승인 2017.12.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V30 체험행사 `This is Real`

[미디어한국. 경제]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미국에서 체험 마케팅을 앞세워 LG V30 매력 포인트 알리기에 나섰다.  LG V30가 미국에 출시된지 2달이 지났는데도 해외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LG V30만의 강점인 ▲얇고 가벼운 디자인 ▲손쉽게 쓸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 ▲스마트폰 최강 고품격 사운드 등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LG V30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고객들도 직접 써 보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제품에 대한 엘지전자의 자신감이다. 

■ 자신의 모습을 LG V30로 표현하는 ‘디스 이즈 리얼’ 캠페인 확대 

지난달 29일부터 영상이나 사진으로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표현하는 ‘디스 이즈 리얼(This is Real)’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스스로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셀프 인터뷰를 영상으로 녹화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웹사이트(www.lgthisisreal.com)에 올리면 된다. 특히 감정 표현에 적극적인 10대와 20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결혼을 앞둔 신부, 청각 장애우, 초보 요리사 등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SNS를 타고 이어지며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LG전자는 네티즌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했다. 2일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 오스틴, 내슈빌,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부스 안에서 LG V30의 카메라와 녹음 기능을 활용해 인터뷰 영상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경품 추첨, 즉석 기념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이번 체험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만 2천5백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 美 인기 팝가수 찰리 푸스와 함께하는 온라인 콘테스트 ‘싱 위드 LG’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미국 인기 가수 찰리 푸스(Charlie Puth)와 함께 ‘싱 위드 LG(Sing With LG)’도 진행하고 있다. ‘싱 위드 LG’는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네티즌들의 노래하는 모습을 녹화해 LG전자 홈페이지에 올리면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경연 대회다.  

올해는 외모와 가창력을 겸비한 팝스타 찰리 푸스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션 멘데스(Shawn Mendes), 올해 초에는 닉 조나스(Nick Jonas) 등 쟁쟁한 뮤지션들과 함께 진행한 데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찰리 푸스의 히트곡 ‘어텐션(Attention)’을 참가자들이 자신의 느낌대로 불러 LG전자 미국 홈페이지에 올리면 네티즌과 찰리 푸스가 이를 평가한다. 우승자에게는 LG V30를 비롯한 5천 달러 상당의 선물과 직접 찰리 푸스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G V30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밝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담는 게 가능하다. 실제 영화처럼 다양한 촬영 기능들과 작은 소리부터 큰 소리까지 명료하고 입체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  

LG전자 북미 영업 담당 이철훈 상무는 “고객들이 LG V30의 차별화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 현지에서 LG V30가 출시된 지 2달이 지났는데도 현지 매체들의 호평은 계속되고 있다. 현지 유력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최근 LG V30를 “놓쳐서는 안될 올해의 안드로이드 폰”으로 꼽으며 “장단점이 뚜렷한 다른 제품들과 달리 그 어떤 폰보다 가장 효율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IT전문지 슬래시 기어(Slash Gear)와 엔가젯(Engadget)은 LG V30를 “올해 최고의 오디오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과 “비디오 기능이 중요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폰”으로 각각 꼽았다

황문권 기자 hmk069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