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맞춤형 육아정보 통합정보제공 ‘아빠넷’ 오픈
아빠 맞춤형 육아정보 통합정보제공 ‘아빠넷’ 오픈
  • 오나리 기자
  • 승인 2017.11.0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는 공동육아나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의 고충 해소를 지원하고, 아빠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아빠육아 정보제공 온라인 플랫폼인 '아빠넷' 을 11월 3일 오픈한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apanet4you) 가 오픈되어 카드뉴스, 동영상 등의 형태로 아빠 육아정보 콘텐츠들이 제공될 예정이며, 12.26 에는 공식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아빠 육아 관련 정보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빠넷' 의 주요 컨텐츠는 아빠 육아지원 정책정보, 아빠 맞춤형 육아정보, 아빠 심리지원, 아빠 육아 생생사례, 이벤트 참여 등으로 구성되며, '아빠넷'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매주 월,수,금 업로드 되는 아빠 육아 관련 최신 컨텐츠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빠는 육아·가사 경험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여서 육아휴직 과정에서 우울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고 하면서, '아빠넷' 이 남성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 전체적인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 미디어한국 - 오나리 기자 ] industrial_sati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