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나눔사업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나눔사업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10.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예방_프로그램(사진=포천시 제공)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나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난 9월부터 매월 1회씩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원예프로그램에 이어 이번 회 차에는 토탈공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치매예방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해 여가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미술, 원예, 운동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해 가성치매(우울증에 의한 치매) 발생율 감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품위있는 노년을 맞이할 수 있게 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치매예방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한 어르신은 긴 명절에 찾아오는 이들도 없어 적적하게 보내는 중에 원예프로그램에 참여해 “손수 만든 화분에서 꽃 몽우리가 올라오는 걸 보는 게 위안이 되고 화분을 키우는 게 일상의 기쁨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히고 있다.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은 간단한 물건을 이용하여 어르신들이 손쉽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대화기법들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매 회마다 다르게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12월 말까지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