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체인지업캠퍼스, 인재양성기관으로 우뚝 설 것”
남경필 “체인지업캠퍼스, 인재양성기관으로 우뚝 설 것”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10.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경기도 제공)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영어마을에서 전환된 체인지업캠퍼스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미래 인재 양성캠프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남경필 도지사는 15일 파주에서 진행된 체인지업캠퍼스 현판식에서 “체인지업캠퍼스는 진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라며 “창의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끄는 인재양성 기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남 지사와 김동규‧김종찬·한길룡 경기도의원,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교육유관기관, 지역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체인지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경기영어마을에서 전환된 브랜드로, 영어교육 프로그램만 운영되던 방식에서 탈피해 창의교육, 교사연수 등 1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코딩, 디자인싱킹, 드론, 3D프린팅, 문화예술, 과학 멘토 등 체험 중심의 미래교육 플랫폼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각 교육프로그램은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우수 프로그램을 선발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남 지사는 “내년에도 우수 프로그램 공모를 거쳐 오픈플랫폼 체제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 인성 함양, 심리치료 등 공교육을 보완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체인지업캠퍼스가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21세기 미래교육의 베이스캠프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현판식을 기념해 20여개의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진로체험 박람회도 개최됐다. 박람회에서는 VR(가상현실), 3D 프린터 및 드론 등의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과 미술체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창작활동 교육, 학생 1:1 진로상담, 진로적성 검사 등이 진행됐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