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장관,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연휴를 위해 최선”
김부겸 장관,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연휴를 위해 최선”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9.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김부겸 페이스북)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이번 역대최장의 추석연휴가 국민들이 안전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석연휴 첫날 서울의 소방서와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현장을 살폈다. 

김 장관은 9월 30일 오전 마포소방서를 찾아 추석연휴기간 국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소방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소방장비를 살펴보면서 고층건물 증가 등 지역 소방수요 증가 대비 장비와 인력의 부족여부, 실제 화재진압 활동으로 인한 기물파손 시 변상문제 등 실태를 확인하며 소방 업무환경 개선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후 김 장관은 공덕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과 대화하며 전통시장 경기 현황을 확인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반찬, 송편 등을 직접 구매하면서 서민물가를 점검했다. 특히, 연휴기간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 허용 확대, 시설?환경 개선사업 추진 등 정부의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 현장을 둘러보고 그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내수경기 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였다.

김 장관은 "연휴가 길수록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공직자들은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방심하고 있을 때 사고가 나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하며, "국민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긴 연휴 기간에도 고생하는 소방관들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