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계천에 휠체어도 이동 가능한 진출입로 2곳 추가 설치
서울시, 청계천에 휠체어도 이동 가능한 진출입로 2곳 추가 설치
  • 서재형 기자
  • 승인 2017.09.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전교 좌안하류(상단)맑은내다리 좌안하류(하단)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청계천을 방문하고자 하나 진출입로가 없어 이용에 불편하였던 2곳에 시민 편의를 위하여 진출입로를 설치하여 9월 29일(금)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청계천 복원구간(시점부~고산자교)은 진출입로가 설치된 곳이 아니면 이용하기 어려운 구조로 그간 이용시민 및 인근주민의 진출입로 추가설치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서울시는 청계천 이용 수요가 많지만 출입구가 없어 불편했던 모전교 인근과 맑은내 다리 인근상가 이용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청계천 진출입로를 신규로 설치하였다.

금번에 설치한 2곳은 현재 시행중인 청계천 생태환경개선공사(2단계)의 일환으로 설치된 것이며, 2013년의 1단계의 5곳 설치에 이어 추가된 것이다.

청계천 진출입로는 계단형과 경사로형이 있는데, 유모차를 이용하는 부모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보다 더 편리하게 청계천에 진출입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을 반영하여 경사로형을 설치하였다.

▲ (진출입로 위치도 및 설치사진=서울시 제공)

청계천 진출입시설은 57개소이며 복원구간(시점부∼고산자교)에 40개소, 하류부(고산자교∼중랑천합류부) 구간에 17개소가 있다. 구체적으로 복원구간의 경우 계단 29개소, 경사로 9개소(신규 2개 추가), 엘리베이터 2개소이며 하류구간은 계단 7개소, 경사로 10개소이다.

권기욱 물순환안전국장은 “서울시는 청계천 이용시민의 안전 및 편의을 위하여 시설관리, 수질관리, 환경관리, 편의시설 확충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진출입로 설치도 그 일환으로 추진한 것이며, 향후에도 시민의 안전 및 편의시설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9065510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