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초구, 「2016년 서초구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사회] 서초구, 「2016년 서초구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6.09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청년층 등에 취업 기회를 마련해주고, 구인기업에겐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16 서초구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사회 청년층 일자리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LG전자, 신세계, 포스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등 대기업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당사 및 관련 분야 공채를 준비 중인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한 점에 대하여 인사담당자가 답변해주는 등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중앙회”, “제대군인지원센터”, “중부기술교육원” 등 취업 관련기관도 참가한다. 중소기업중앙회의 경우 중소기업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해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외에도 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휴먼프렌드, 이마트 양재점 등 채용을 원하는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 및 채용을 준비한다.

   이 외에도 구는 이력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도움관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현장면접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자는 원하는 사진을 첨부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여 서초구청 일자리경제과(02-2155-8734) 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02-568-1911, 1963)으로 원하는 업체와 면접을 사전신청하거나 박람회 당일 기업부스를 찾아가면 된다. 구인기업 참가신청은 전액 무료로 사전접수 신청 하면 된다.

   이처럼 구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데는 구인기업에는 인재채용 및 기업홍보·인지도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겐 취업기회 뿐 아니라 선호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남으로써 취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구청 내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지역내 노년층,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의 사회활동 확대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취약계층도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현장 채용률 제고를 위해 참가신청 사전등록을 통한 사전매칭제를 실시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 대상별 지역주민 맞춤 채용으로 일자리난을 해소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