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송파구, 빈방만 있다면~ 창업! 도전하자!!
[자치행정] 송파구, 빈방만 있다면~ 창업! 도전하자!!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6.09 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9일(목) 오후 3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희망자인 주민들을 대상으로『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도시지역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빈 방을 이용하며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이다. 또한 도시공유경제 실현 뿐 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그리고 턱없이 부족한 관광숙박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시민박 운영자들은 비어있는 방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직접 교류하는 동시에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외국인 관광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숙식을 해결하면서 실제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1석 5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송파구에서 7년 넘게 도시민박을 운영하고 있는 정신옥씨는 “자녀들이 모두 성장해 집을 떠난 후 외롭고 적적 했는데, 도시민박을 시작한 이후 항상 활기가 넘치고 직접 만나고 생활하면서 외국인을 만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냈다” 며 “작은 민박집이지만 외국의 많은 문화를 경험하고 또한 많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려줄 수 있어 민간홍보대사라는 자부심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통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에 대한 소개와 세무제도, 실무처리방법 안내, 우수운영자의 사례 발표, 민간 예약대행업체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고 각 분야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개별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도시민박을 운영하고자 하는 창업희망자나 컨설팅이 필요한 기존 운영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향후 창업교육 및 실무교육을 진행해 창업확대 뿐만 아니라 수익률 증가를 통한 내실화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도시민박을 알리고 송파 전체의 관광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 : 송파구청 국제관광과 ☎ 02-2147-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