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가족을 품안에, 도봉구를 품안愛" 제3회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 실시
[자치행정] "가족을 품안에, 도봉구를 품안愛" 제3회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 실시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6.0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역 앞 낡은 벽이 변신을 앞두고 있다.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6월 4일 토요일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지역사회 내 범죄 우발지역 환경개선 작업을 위한 제3회 다문화가족 ‘온 가족 벽화그리기’ 행사를 실시한다.

  다문화가족들의 가족 간 관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수유화개, 희망브리지 등 다양한 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했다.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2회기에 거쳐 사전모임을 진행, 벽화에 사용할 가족명패 도자기를 빚으며 함께 채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4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회기에는 벽화 그림을 완성, 참여 가족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다문화가족 벽화그리기는 단순한 벽화그리기가 아닌, 온 가족의 참여로 가족 간 관계 향상을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더 깊이 적응하며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 : 여성가족과 (☎ 02-2091-31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