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통계교실, 지금 신청하세요!
(사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통계교실, 지금 신청하세요!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06.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통계청 통계교육원은(원장 송복철) 통계교육을 접하기 힘든 지역아동센터·아동양육시설·농어촌 학교의 학생들에게 통계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6 사랑나눔 통계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2011년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랑나눔 통계교실은 어린 학생들이 통계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한편,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통계나눔교육으로, 교육비를 포함한 일체의 비용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적 열의가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6년에는 전국 모집을 통해 4~5개 기관 40여명의 초등학생을 선발한다.

   교육기간 중 학생들은 친구들과 토의를 통해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현장에 나가 직접 조사도 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통계를 배워보는 등 흥미로운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통계교실은 통계청 직원 10여명이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참여하여, 통계적 지식 전달 뿐만 아니라 감성적 멘토로서 학생들과 2박 3일을 함께한다.

   8월 10일부터 2박3일 과정으로 대전 통계교육원에서 열리는 이번 통계교실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은

  통계교육원 홈페이지(http://sti.kostat.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6월 19일까지 메일로 신청해야 하며, 선정결과는 6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통계청이 작성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통계교실, 지금 신청하세요!”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교육원은 앞으로도 통계교육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사랑나눔 통계교실을 통해 통계마인드도 배양하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