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여성들의 고민 해결...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실시
경기도, 일하는 여성들의 고민 해결...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실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4.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지난해 도내 기혼여성의 21.7%가 결혼, 임신·출산, 육아 등으로 일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인 가운데 경기도가 도내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근로자 고민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여성근로자 고민상담 서비스는 육아휴직, 자녀양육 고민 등 직장과 가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여성근로자에게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도는 고민상담 서비스를 통해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근로에 매진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경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4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상담서비스는 ▲조현민, 신은진 노무사의 직장내 고민 상담 ▲주희진 리더십다양성센터 대표, 김상임 블루밍경영연구소 대표의 커리어 코칭 ▲최옥순 늘품상담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아신 마음자리심리상담센터 대표의 심리상담 ▲배미희 경기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정숙 경기북부가정문제 상담소장의 부모코칭 등으로 진행된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상담 중 필요할 경우, 전화 또는 대면상담으로 최대 5회의 심층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여성근로자는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일가정 양립지원센 혹은 워킹맘 정보창고(http://cafe.naver.com/ggworkingmom)로 신청하면 된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