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가입자 모집
시흥시"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가입자 모집
  • 서재형
  • 승인 2017.04.0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서재형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가입자를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이란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의 일하는 청년이, 3년 동안 근로 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경기도 예산과 민간 기부 지원금으로 1,000만 원이 적립되는 통장이다.

가입대상은 공고일(2017. 3. 27.)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일하는 청년으로, 신청 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총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여야 한다. 중위소득이란 모든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겼을 때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의미하며, 소득 인정액은 월 근로소득과 재산 환산액(주택, 자동차 등) 등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신청방법은 경기도일자리재단(www.gjf.or.kr)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원칙이되,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시흥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5,000명 중 200명을 배분 받아 모집하며 공적 조회 및 심사 기준에 따른 심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등 전문가로 이루어진 최종 선정위원회는 선정 과정 및 최종 선정자를 확인해 6월 경 경기도청,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자영업자 및 보건복지부나 타 지자체가 추진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 수혜가구 및 대상가구, 고용노동부와 중소기업청이 추진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참여자, 불법 향락업체·도박·사행업 종사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90655107@daum.net  서재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