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애인활동보조인 연합보수(직무)교육
수원시 장애인활동보조인 연합보수(직무)교육
  • 최봉호
  • 승인 2017.03.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장애인활동보조인 합동 보수교육.

  [미디어한국-최봉호기자] 지난 3월 25(토)일 "2017년 상방기 수원시 장애인활동보조인 연합보수(직무)교육"이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버드내노인복지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중증장애인독립생활센터, 해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경기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법인 브솔복지재단은 수원시청의 적극 지원을 받아 장애인활동보조인 400여 명이 함께 연합 보수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교육을 진행하기에 앞서 각 기관 및 보수교육의 의미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다음으로 개인정보 보호교육과 응급안전 및 심폐소생술교육이 진행되면서 활동보조인의 전문성이 향상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강사님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로 활동보조인의 집중을 이끌었으며, 풍부한 교육자료로 지루할 틈 없는 교육시간이 되었다.  

오후 교육은 건강교육, 윤리 및 성희롱교육, 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건강교육은 브솔복지재단 센터장의 강의로, 활동보조인으로써 알아야 할 건강지식을 통해 이용자·활동보조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시간이 되었으며 전문적인 역량강화에 대한 열의로 대강당을 채웠다.

총 400여분이 참여한 대규모 교육이었으며 장시간 교육이었음에도 보수교육에 참여한 활동보조인들의 열정만큼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게 될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기대해 본다.

최봉호기자 hazy109upd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