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2017년 서울시민리그 참가자 모집
[서울시정] 2017년 서울시민리그 참가자 모집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2.0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서울시민리그 운영 사진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선수로 참여하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2017 서울시민리그 각 종목별 참가자()를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17213()부터 312()까지 4주 동안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리그 참여 종목은 축구, 농구, 탁구, 족구, 배구 총 5개 종목으로, 4~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진행되며, 25개 자치구 단위 지역별 리그(4~8)와 권역별 리그(9~10)를 거쳐 최종 결선대회는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시민리그는 가족과 친구, 직장 등 평소 친분이 있는 지인들끼리 팀을 꾸려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경기는 주말 및 주중 주‧야간에 공공‧민간‧학교체육시설 등에서 진행된다. 또한 참가한 모든 팀이 적어도 한번 이상 서로 대전하여 경합을 벌이는 풀리그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울시민리그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리그로 생활체육 참여인구 저변확대와 규칙적인 참여 환경 조성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5년 처음 실시된 후 3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총 25,713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치러진 경기 수만 8,276경기나 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다.

서울시는 3년차를 맞이하는 시민리그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첫째, 프로리그처럼 팀 순위는 물론 득점, 3점슛 순위 등 참가선수 개인별 기록이 관리될 수 있는 기록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둘째, 드론 등 다양한 촬영 장비로 경기를 촬영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풀경기 및 하이라이트 영상 게시한다.

셋째,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들의 후기 및 댓글 작성이 가능토록 하는 등 참여자 소통기능 강화하고, 넷째, 권역리그 및 결선대회 진출팀도 확대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경기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자() 모집은 생활체육 서울시민리그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종목별로 참가연령 및 선수 경력자에 대한 일부 제한이 있으며, 종목별 경기참가 인원수에 따라 참가비 1인당 1만원은 시상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타 리그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민리그 홈페이지와 서울시체육회 및 각 자치구 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