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정]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광진구에서 즐기자
[광진구정]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광진구에서 즐기자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2.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017년 근교산 등산 정비사업 중 아차산 등산코스 중 고구려정길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광진구에는 광진구민은 물론 서울시민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명산 아차산이 있다. 아차산은 해발 287m로 경사가 높지 않고, 편한 교통여건으로 산에 접근하기 쉬워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용마산 등도 광진구 내 인접해 있어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등산을 즐기려는 주민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역 내 있는 근교산에 있는 등산로를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2017년 근교산 등산로 정비사업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등산로 정비사업은 태풍 등 자연재해와 이용객이 많아 훼손된 등산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산림훼손을 방지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이용 환경을 조성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 실시하는 사업구간은 고구려정길 ․ 해맞이길(1.4), 팔각정길(0.9), 아차산 둘레길(0.6) 등 총 2.9㎞이다

총 공사비는 3억여원이 투입되며, 훼손된 등산로 노면을 정비하고 계단 및 펜스 설치, 노후된 시설물 교체 및 수목식재 등의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은 지난 1월부터 실시해 올해 7월까지 마무리되며,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친환경적으로 정비하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아차산정상길 등산코스 정비 공사 후


구는 3월까지 서울시 기술용역타당성 심사결과를 토대로 산림청 등산로정비 매뉴얼을 준수한 설계기간을 걸쳐 토사유실 우려지역, 노후 시설물 등 등산객 안전에 위험이 되는 시설부터 우선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계가 마무리 되는대로 여름철 우기 등 안전대비와 경제활성화를 위해 조기에 공사를 발주하고, 공사착공 전 현수막을 부착하고 주민홍보를 통해 공사시행에 따른 등산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윤봉섭 공원녹지과장은여가시간 증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역 내 근교산을 찾는 등산객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할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2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차산 둘레길 일부 구간과 용마산2보루길, 아차산성길 등 총 7km를 정비했다. 또한 앞으로도노후 등산로 구간에 대해 지속적인 정비를 시행해 등산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멀리 나가지 않고 가까운 도심 속에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아차산에서는 평일 ․ 주말 할 것 없이 등산을 즐기려는 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다앞으로도 등산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등산로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