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문화로 꽃 피우는 한강거리예술가 모집
[서울시정] 문화로 꽃 피우는 한강거리예술가 모집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2.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한강의 거리를 낭만적인 음악과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문화예술의 거리로 물들일 주인공이 되고 싶은 예술가들에게 희소식이다

서울시는 “오는 2월 28일(화)까지 한강 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2017 한강거리예술가 150여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한강에서 시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개인·소규모 재능기부 개인·공연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장르는 노래‧마술‧악기연주‧이색 퍼포먼스 등 구분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단, 한강에서 매월 3회 이상 공연 활동이 가능한 팀(개인)이어야 한다.

심사 기준은 ▴지원기준 충족(일회성 공연이 아닌, 연간 월3회 공연 지속 여부) ▴한강공원의 여건을 감안한 실현 가능성(야외공연 가능성, 전기 지원없이 공연 가능여부) ▴민원가능성여부(상업적인 홍보목적의 공연, 소음민원 유발 개연성) 등이다.

선정된 한강거리예술가는 ▴한강 거리공연 활동증(명패) ▴월별 우수 활동자(팀) 인센티브 지급 ▴7~8월 거리공연 페스티벌 참여기회 제공 ▴자원봉사 활동시간․자원봉사실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한강거리예술가는 7~8월 중 한강공원에서 펼쳐질 2017 거리공연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공연팀은 오는 3월24일(금)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2017 한강거리예술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연이어 봄맞이 오프닝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강 거리공연 팀간 교류의 시간 및 합동공연을 매월 1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한강 공연팀이 한데 모여 2017 연말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참여 신청서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사진 등의 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또는 홈페이지 새소식 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