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서울시 공원의 미래를 짊어질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서울시정] 서울시 공원의 미래를 짊어질 서울형 공공조경가 공개모집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7.01.1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시민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분석하여 공원녹지 및 공공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의 욕구에 맞추어 공원녹지 발전을 도모하고자 제3기 서울형 공공조경가를 모집한다.

서울형 공공조경가 제도는 민간의 우수한 전문가를 공원녹지 정책 및 디자인 분야에 참여시켜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특성에 맞게 도시환경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

모집분야는 조경(계획/설계), 조경(시공), 조경(식물/식재), 원예, 산림 5개 분야이며, 공개모집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서울형 공공조경가는 공공조경가 40명, 자문단 20명 총 6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공조경가의 주요 역할은 ▴공원녹지 비전, 정책방향 및 주요 사업 자문, ▴공원문화 활성화 등 자문, ▴공원녹지 시민참여 및 안전관리에 관한 자문, ▴공원녹지 시설 및 디자인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MP 참여,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자문, ▴공원녹지사업에 대한 재능기부식 프로젝트 참여, ▴도시계획 등 타 부서 협의에 따른 자문 등이다.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모집분야와 관련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이 있는 자, ▴해당분야(조경·원예·산림) 기술사사무소의 등록을 한 기술사(당해 사무소에 소속된 자 포함)로 3년 이상 종사한 자, ▴모집관련 분야의 공공기관 시행 사업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공공기관 또는 국제현상 공모 당선자, 도시환경디자인 관련 종합계획의 수립 및 설계과정에 참여 실적이 있는 자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접수는 1월 18일(수)부터 2월 1일(수)까지 응시원서 및 제출양식을 작성하여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