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박근혜 대통령, 1962년 수교 이래 정상 차원에서 처음으로 이란 국빈방문
[정치]박근혜 대통령, 1962년 수교 이래 정상 차원에서 처음으로 이란 국빈방문
  • 황문권 기자
  • 승인 2016.05.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곽은영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이란 측 초청으로 5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란을 국빈방문하기 위해 오늘 오전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이번 박 대통령의 이란 방문은 1962년 이란과 수교한 이래 54년 만에 정상 차원에서는 처음 이루어지는 것으로, 그동안 이란에 대한 국제제재 등으로 다소 정체 상태에 있었던 양자 관계를 새롭게 도약시키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로하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및 협력 방안, 한반도 정세 등 지역 정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특히 이란과의 전통적 협력분야인 인프라, 플랜트, 에너지 분야는 물론, 미래 신성장동력 협력 유망 분야인 보건, 환경, 해양·수산 부문 협력, 그밖에 문화·교육, 개발협력 등 제반 분야에서의 호혜적 실질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박 대통령은 동포대표 접견, 한-이란 비즈니스 포럼, 문화행사 참석 등을 통해 양국 국민 간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노력도 경주할 예정입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국빈방문에는 중소·중견기업 146개와 대기업 38개, 경제단체·공공기관·병원 52개 등 역대 최대 규모인 236개사가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