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스미트러스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산업]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스미트러스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12.23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지난 2014년 12월과 금년 3월 업무제휴를 통해 투자금융, 자금조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무협력을 지속하고 있는 양 그룹은 업무협약 체결 2주년을 맞아 韓日 대표 금융그룹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고취하고 양국의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본격적인 고령화시대를 맞아 하나금융그룹은 스미트러스트와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등 주요 관계사가 참여해 자산관리 역량 증대 및 공동 상품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빨라지고 있고 한국 경제의 저성장·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됨에 따라 국민재산의 안정적인 증식과 효율적인 자산관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이 이번 업무제휴 확대의 배경이다.

  이미 고령화·저금리의 경제 환경을 경험한 일본의 대표 금융그룹의 앞선 노하우와 국내 최초로 신탁업을 시작한 하나금융그룹의 자산관리 역량이 접목된다면, 고령화시대에 적합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계기로 양 그룹은 향후 신탁업과 자산관리 등 리테일 분야에서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히토시 츠네카게 스미트러스트 회장은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확대는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고 양국 금융 산업의 발전에 대한 기대를 크게 한다”며 “양 그룹간의 업무제휴 범위를 확대하여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90여년의 역사를 지닌 일본 최대 신탁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을 비롯,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증권 등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위하고 있는 일본내 5위권의 금융기관이며, 특히 신탁과 부동산 분야에서는 일본내 독보적인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금융그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