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세균 의장, “AI 발생 심각, 국회도 함께 해결방안 모색하겠다”
[국회] 정세균 의장, “AI 발생 심각, 국회도 함께 해결방안 모색하겠다”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2.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금일(16) 오전, 충북 진천군의 축산 농가를 방문하여 AI 발생상황 및 피해대책을 보고받고 피해 농민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AI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현장 방역관계자를 격려했다.

정 의장은 농민들과의 간담회에서 피해 농가의 답답한 심정을 충분히 이해한다면서 “AI 사태는 그 심각성이 매우 큰 만큼 정부여당뿐만 아니라 국회도 나서 범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장 필요한 조치를 충실히 하는 것이 우선이고, 이번 사태를 반면교사로 삼아 중장기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예방조치에 대한 예산을 확보하고 규정을 합리화 하는 등의 제도보완 및 개선에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정 의장은 AI 방역대책 상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AI의 예방조치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며,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서 빨리 사태를 종식시키고 정상화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의 지원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장은 현장에서 밤낮으로 공직자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현장 방역관계자 및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고통 받고 있는 축산 농가 여러분들에게 군이나 도에서 힘을 보태고 있고, 정부차원에서도 방관하지 않고 여러분의 어려움을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힘내서 잘 극복해 달라피해 농민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