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우리워치뱅킹 바코드결제 서비스 출시...
[기업] 우리워치뱅킹 바코드결제 서비스 출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12.12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우리은행 은 편의점 등에서도 스마트워치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우리워치뱅킹 바코드결제 서비스’를 출시 위비바코드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결제용 바코드를 생성하여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로 지난 8월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로 우리워치뱅킹을 통해 스마트워치에서 ‘바코드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 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수단(보안카드, OTP발생기) 없이, 스마트워치에서 6자리 핀번호를 입력한 뒤 생성되는 바코드를 가맹점에서 바코드 스캐너로 읽으면 결제가 완료된다. 



  “지난 해 10월 국내 최초로 기어S2 전용 우리워치뱅킹서비스를 실시한 데 이어 금년 6월 금융권 최초 음성인식 문자입력서비스 등 신기술 기반 웨어러블뱅킹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2017년에는 고객별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ARS, SMS인증의 경우 인증요청 후 응답을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본 서비스 시행으로 스마트뱅킹 이체 거래시, ARS 인증 대신 클릭 한번으로 추가인증이 완료된다. 

스마트뱅킹에서 우선 시행하며, 향후 위비뱅크, 위비멤버스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