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 탄핵소추안에 찬성 표결한다.
[정치]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 탄핵소추안에 찬성 표결한다.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2.0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보라 의원 sns캡처)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이 8일 본인의 SNS대통령 탄핵 표결에 임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에 대해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공개 선언했다

신 의원은 지난 일주일 간 수천통의 전화와 문자를 받았다. 일일이 답장드릴 수 없었지만, 격앙된 욕설이 담긴 격한 말씀들까지도 허투루 대할 수 없었다청년 국회의원 신보라는 129일 소신과 양심에 따라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 표결을 하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개인의 사적이익 추구에 국가권력이 총동원 된 대한민국의 민낯에 청년들은 희망을 잃었다고 말한다정유라의 부정입학과 부당한 학점취득을 위해 정부부처와 대학당국이 부정을 공모하는 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막장의 현실 앞에서 기회 균등과 공정 경쟁이란 말은 한낱 비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권력에 대한 국민의 무너진 신뢰는 이미 회복불능 상태라면서 대통령은 스스로 분명한 퇴진 일정을 밝히지 않았고, 국회는 여야 협의의 정치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국회의원으로서 거듭 자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신 의원은 이제 헌법 절차로써 대통령의 법률적·정치적 책임을 묻는 대통령 탄핵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됐다현 시점에서 탄핵은 국정공백을 최소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