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남산 겨울숲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예술 체험
[서울시정] 남산 겨울숲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예술 체험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2.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12월 17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남산공원 야외식물원에서 남산 겨울숲에서 만나는 예술 체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겨울철 공원 이벤트로 공공미술 예술작가와 시민이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및 눈사람을 만들고, 이를 동절기 동안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남산을 방문하는 시민과 함께 공원 풍경을 만들어감으로써 공공 공간 사용에 대한 시민참여 인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은 폐타이어를 이용한 리사이클링 예술기법을 통해 제작된다. 리사이클링은 버려진 물건에 디자인을 가미해 본래의 소재로 다시 재생시키는 것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동절기가 끝나고 트리가 해체되면 폐타이어는 남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 놀이 및 화단용으로 재사용될 예정이다.

제작되는 트리는 서울시가 추진 중인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에 따라 재활용품만을 이용해서 만들게 되며, 장식용 점등 사용 등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장식트리를 만들어 친환경 에너지 절감에 일조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예술작가와 함께 사전접수자 및 현장접수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예정이다. 일반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남산공원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행사뿐만 아니라 예술과 접목하는 겨울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한다. 10일(토), 11일(일)에는 크리스마스 벌꿀양초와 다육이 데코, 10일(토), 18일(일)에는 골판지 아트-크리스마스 트리 데코 체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행사 및 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서울의산과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