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하나은행 한국계은행 최초 B.A.T(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 지급결제 플랫폼 제휴
[산업] 하나은행 한국계은행 최초 B.A.T(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 지급결제 플랫폼 제휴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12.08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의 전자지갑 ‘웨이신쯔푸’와 지급결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KEB하나은행은 중국의 한국계 은행 최초로 중국의 대다수 모바일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알리페이, 웨이신쯔푸, 바이두 등 중국 내 주요 대형 온라인 지급결제 회사와 1Q뱅크를 연계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에서도 핀테크 사업을 주도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급결제 연계서비스'란 모바일 지급결제 수단으로 전자상거래 이용 시 은행 계좌를 연결하여 온·오프라인 간편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로, 중국에서는 신용카드보다 더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은행의 투자상품 가입, 대출 거래, 계좌이체 등 서비스 영역을 계속 확장해가고 있는 핀테크 핵심 분야이다.

  이러한 중국시장을 공략하고자 중국 하나은행은 지난 5월 중국에서 외국계은행으로선 최초로 비대면 금융거래가 가능한 1Q Bank를 출시하여 6개월만에 6만명의 현지 손님을 확보하였으며, 1Q Bank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하여 중국의 주요 온라인 결제 플랫폼 회사들과의 제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한,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간편 해외송금 플랫폼인 ‘1Q Transfer’와 같은 한국의 핀테크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중국에서 핀테크 선도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