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서울시, 해외도시들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 ' 개설
[서울시정] 서울시, 해외도시들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 ' 개설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1.2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 플랫폼 메인페이지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12월 1일, UNESCAP(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CityNet (인간정주를 위한 지방정부 네트워크)과 공동으로, 세계도시 정책공유 온라인플랫폼을 공식 개설한다고 밝혔다.

플랫폼은 도시문제해결 정책공유와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정책공유를 통하여 세계도시들이 예산절감, 시행기간 단축, 시행착오를 줄여 경제적 손실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울시는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과 지속을 위해 SDG 주간에 UNESCAP본부(방콕)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도시간 지속가능개발 아젠다 이행을 위한 워크숍’에 참가하여 해외도시, 국제기구, 국제NGO 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플랫폼을 소개하고, 해외도시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UN을 비롯한 국제기구와 서울시는 그동안 교통‧환경·도시계획 등 도시정책을 해외 도시에 공유해왔지만, 지속가능한개발목표를 성취하고 이행하기 위한 도시정책 온라인플랫폼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병한 서울시 국제협력관은 “이번 온라인플랫폼의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전 지구적 노력에 서울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국제기구와 해외도시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서울이 도시 문제해결을 위한 중심도시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도시정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많은 도시들이 온라인플랫폼에 참가하여 특정도시의 문제를 중심으로 도시 협력을 모색하고 해결도시의 노하우를 공유와 도시간 소통을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