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신협중앙회2016 아시아신협연합회 포럼 및 총회 개최
[기업] 신협중앙회2016 아시아신협연합회 포럼 및 총회 개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11.2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신협중앙회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6 아시아신협연합회 포럼 및 총회’를 개최했다. 

  “연결과, 협력, 차별화를 통한 미래 신협 설계(Shaping our Future - Connect, Collaborate, Differentiate)”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호주 등 24개국 800여명의 신협 CEO들이 참가해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신협 행사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오제세 국회의원, 다니엘 번즈(Daniel Burns) 세계신협협의회 회장, 폴 러츠텐버그(Paul Luchtenburg) 유엔자본개발기금 (UNCDF) 매니저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신협 대표단 50여 명을 비롯해 국내외 신협 임직원이 함께 했다.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정기총회에서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이 4700만 아시아 신협인을 대표하는 ACCU회장에 선출됐다. 

  문철상 ACCU회장은 선출된 자리에서 “향후 2~3년내 한국의 신협연수원에 국제 협동조합 교육과정을 신설, 한국형 신협모델을 전파하고, 국제 협동조합교육의 메카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어 한국의 아시아신협 후원 조합수를 현재 66개 조합에서 100조합 이상으로 확대 추진해 아시아 내 저개발국 신협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