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회예산정책처,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재정을 위한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국회] 국회예산정책처,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재정을 위한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11.10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준기)1110() 오후 2시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재정을 위한 국회예산정책처-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업무협약식을 국회 사랑재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회예산정책처와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이하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및 지방재정에 관한 연구를 증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의정활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경제 및 지방재정에 관한 공동연구와 정보교류, 공동세미나 등 학술행사 개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적 교류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김준기 국회예산정책처장, 남기명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10개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소속 연구기관장 등이 참석하였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할 필요가 있으며, “씽크탱크 간 교류협력을 통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책 개발의 성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김준기 국회예산정책처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어려운 지역경기와 지방재정 여건 하에서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앙과 지역이 더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상생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남기명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국가의 재정 및 정책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실시하고 국가예산 심의를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국회예산정책처와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가 업무 협약을 맺는다는 것은 국가와 지방의 전문 연구기관 간에 연결고리, 연결창구가 마련된 것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라고 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중앙과 지역간 정책 소통과 공동 연구가 활성화되고, 국회 차원에서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지방재정에 대한 관심과 지지가 증대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지방재정 건전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