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코레일-㈜SR, 고속열차 운행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기업] 코레일-㈜SR, 고속열차 운행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6.11.04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레일과 ㈜ SR 은 2 일 코레일 사울사옥에서 고속열차 운행에 관한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 왼쪽부터 홍순만 코레일 사장 , 김복환 ㈜ SR 사장 )

  [미디어한국//이정우기자] 코레일과 ㈜SR이 고속열차의 안정적 운행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코레일은 2일(수) 오후 서울사옥 회의실에서 홍순만 코레일 사장과 김복환 ㈜SR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속열차 운행에 관한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속열차 운행에 관한 지원 및 협력을 통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 양사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특히, 이례사항 발생 시 상호 열차운행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자소속의 고속열차 운행을 지원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로써 코레일과 ㈜SR은 전략적 경쟁을 하면서도 유사시 열차운행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에도 철도서비스 제공, 상호 운전기술 지원 등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국민 불편 최소화와 더욱 안정적인 열차운행 체계를 마련할 수 있게 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과 ㈜SR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상시에는 상호 서비스 경쟁을 통해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례사항에서는 서로 협조하여 안정적인 고속열차 운행으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향후 서로 윈-윈(Win-Win)하는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 한국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