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유 대위’ 송중기 “대한민국 남아로서 군생활 있었기에”
[드라마] ‘유 대위’ 송중기 “대한민국 남아로서 군생활 있었기에”
  • 황문권 편집장
  • 승인 2016.03.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한국//하늘벗기자] KBS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연일 화제다. 가장 큰 인기 비결은 누가 뭐래도 유시진 대위역을 맡고 있는 배우 송중기 씨의 열연이다.

  지난해 5월 육군 22사단 수색대대에서 만기 전역한 그는 복귀작 ‘태양의 후예’에서 엘리트 현역 특전장교 역할을 맡아 여심을 사로잡고 있고 ‘~말입니다’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 냈다.

특히 2년간의 공백이 무색할 만큼 한층 깊어진 연기로  ‘군대는 남자연예인의 무덤’이라는 인식까지 바꿔놓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송중기 씨의 전역 소감문이 뒤늦게 조명을 받고 있다. 송중기 씨가 군생활을 통해 내외적으로 성숙해졌음을 고백한 소감문은 지난 2015년 5월 26일자 국방일보 18면 ‘병영의 창’에 실린 ‘신독(愼獨)하는 황룡 수색인이 되자’라는 제목의 기고문이다.

  글속에서 당시 송 병장은 연예 활동을 중단하고 늦깎이 군인으로 입대했던 심경과 수색대대에 지원한 배경 그리고 좌충우돌 군생활의 에피소드, 전역후 각오 등을 써내려갔다.

특히 송 병장은 “수색대대는 힘든부대라고 하던데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내가 체력적으로 버틸 수 있을지 걱정됐고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웠다”며 연예인에서 대한민국 남아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겪은 고민을 털어놨다.

  그러나 “자대 입대후 당시 대대장과 면담하면서 이같은 고민에서 벗어날 실마리를 찾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대대장님께서 ‘신독(愼獨)’을 강조하셨다. ‘신독(愼獨)’이란 남이 보지 않는 상태, 혼자 있을때 자기 스스로 지킨다는 뜻”이라면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던 나 자신이 부끄러웠다면서 자신의 의지대로 뚝심있게 군생활할 것”을 다짐했다.

  좌충우돌했던 군생활은 여느 병사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송 병장은 “이등병 때는 부대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선임들에게 혼도 나고 어느정도 지나면서 노하우가 생겨 후임들을 챙겨주는 여유도 만끽했다. 수색대대원으로서 임무가 버거울 땐 힘들다고 말하고 대한민국 1%만이 경험할 수 있는 DMZ 매복과 수색작전 등을 수행하면서 보람도 느꼈다”면서 “자신있게 말하지만 2년여 군생활 동안 수색대대에는 연예인 송중기가 아니라 수색대대원 송중기만이 존재했을 뿐” 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전역을 앞둔 지금 이등병때 처음 알게 된 신독이라는 단어가 다시금 의미있게 다가온다”면서 “앞으로 전역한 이후에도 신독의 가르침을 잊지 않고 대한민국의 멋진 배우로서, 나아가 훌륭한 대한민국 국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결심을 밝히며 글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