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미용단속] 강남구, 불법미용행위 시술자 대거 형사입건.
[불법미용단속] 강남구, 불법미용행위 시술자 대거 형사입건.
  • 강희성 기자
  • 승인 2016.09.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한국. [사진제공=강남구청]

  [미디어한국-강희성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2개월간 불법 미용행위에 대해 특별기획단속을 펼쳐 눈썹·아이라인 반영구화장 불법 시술자 등 총 19명을 형사입건하였다고 29일 밝혔다.

 

  강남구 일대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불법 미용업소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주민 피해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강남구청 도시선진화담당관 소속 특별사법경찰과 민간 위생감시원이 합동단속 하였다.

  이번 단속 테마는 무신고 미용업소 운영, 불법 의료행위, 미용업소에서 의료기기 사용 등 불법 미용행위 였다.

 

  적발된 업소는 관할구청에 영업신고 없이 왁싱, 피부관리, 속눈썹 연장 등을 해 온 무신고 미용업소 13개소, 의료행위로 미용업소에서는 금지된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 반영구화장 불법시술 업소 3개소, 미용업소에서 사용이 금지된 고주파 자극기 등 의료기기를 피부관리에 사용한 3개소로 총 19개소이다.

 

  도곡동 ‘A’업소는 유명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옆 오피스텔에서 부유층 손님들을 상대로 4년간이나 무신고로 속눈썹 연장 등 불법 미용행위를 해오다 이번에 적발되었고,

 

  선릉역 인근 오피스텔 내 3개 미용업소는 작년에 타 수사기관에 무신고 미용업소 운영으로 적발되어 벌금까지 납부하고서도 계속해서 배짱으로 왁싱, 네일아트 등 불법 영업 중에 있어 수사관들을 놀라게 했다.

 

  또, 대치동 ‘B’업소는 반영구화장 시술 등 불법 의료행위를 하면서도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업소내부 사진과 시술 장면 등을 체험수기를 이용하여 버젓이 홍보하고 있었으며,

 

  역삼동 소재 다른 ‘C’업소는 불법 반영구화장 시술을 전문으로 하면서도 종업원은 물론 영업주 모두 미용관련 자격증 없이 무면허로 무신고 미용업소를 운영 중에 있었다.

 

  구는 적발된 불법 미용업소 영업주를 모두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으로 형사입건하였으며, 의료기기를 사용한 미용업소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에 영업정지 행정처분도 의뢰하였다.

 

강남구 관계자는 “불법 시술로 흉터가 남고 심하게는 피부 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피해에 대해 보상받기도 어렵다”며, 단지 저렴하다는 이유로 이런 불법 미용업소를 찾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번 단속으로 불법을 일삼는 타 미용업소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사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하며 “세계일류 명품도시 강남에 걸맞은 도시환경 조성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