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공한수의 생각...생각을 매일 갈아 쓰자
[칼럼] 공한수의 생각...생각을 매일 갈아 쓰자
  • 황문권 기자
  • 승인 2016.03.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공한수 논설위원] 생각을 갈아 쓰기에 명수인 폴 J.마이어는 불과 27세에 억만 장자가 되었다. 성공이란 끊임없는 여행이다. 여행을 다 마친 종착역이 아니듯, 한번 성공하고 말면 그것은 해프닝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을 관찰하여 보면 자기를 갈아 쓰는 일에 명수라는 사실이다.

▲ 공한수 논설위원

 


정신이 살아있어야지 정신이 병들어 있으면 오히려 퇴보하게 된다. 생각을 갈아 쓴다 함은 정신이 항상 살아있게 하기 때문에 발전할 수밖에 없다. 


  풀을 잘 깎고 벼를 잘 베기 위해서는 농부는 낫을 갈아 쓴다. 요리사가 맛있는 음식을 요리

하기 위해서는 칼이 잘 들도록 갈아 써야한다. 목수는 예술적인 건축물을 짓기 위해서 대패나 톱을 갈아 쓰는데 게을리 하지 않는다.

  그런데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발전하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해서, 행복하기 위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생각을 매일 갈아 쓰고 있는지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 어제를 성찰하고, 오늘 정신을 가다듬어 정진하는 사람들은 삶이 즐겁다고 한다. 건축할 때 나무를 대패질하거나 톱을 사용할 때 잘 들지 않으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있겠는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자기능력을 자각하지 못하고 갈아 쓰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 운동선수는 자기 기량을 최고도로 발휘하기 위해서 매일 훈련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음악 하는 사람들도 훌륭한 연주를 하기 위해서 매일 가는 연습 즉 “연주”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대연주가일수록 자기를 갈아 쓰는 일에 더욱 열정을 부린다. 나라의 각 분야 지도자뿐만 아니라 정치가 그리고 사회의 지도계층에 있는 사람들까지 하루를 성찰하고, 국민을 위해, 나라를 위해, 미래를 위해 생각을 갈아 쓴다면, 시간을 낭비하거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일은 쉽게 하지 않게 될 것이다.

 

  공무원은 공무원답게, 국민을 위해, 나라를 위해 일을 하고 있는가를 성찰하고 매일 생각을 갈아 쓴다면, 국가가 보다 활기차게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골프하는 사람들은 보통 인사말로 칼 많이 갈고 왔느냐고 물음이다.

어떤 게임이든 실력이 모자라다 싶은 사람에게 늘상 쉽게 하는 말이 당신 칼 많이 갈고 왔느냐고 묻는다. 또 의외로 놀라운 기량을 보이면 저 친구 그동안 칼 많이 갈고 왔는가 보다라고 한다. 그런데, 우리의 삶은 반복 없는 생방송인데, 어찌하여 우리는 자기인생을 잘 살기위해, 행복하기 위해서 칼 가는 일에 소홀히 하고 있단 말인가?

   당신도 운동선수나 목수와 음악가들, 그리고 훌륭한 목수처럼 매일같이 자기를 성찰하고 갈아 쓰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오늘부터 당장 당신도 갈아 쓴다면 분명 당신 인생의 미래에 풍요로움을 보장 받게 될 것이다. 우리는 아는 길을 갈 때도 가끔은 발을 헛디디게 되어 발목을 다치는 경험들을 해 보았을 것이다. 우리 인생살이도 삐걱거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매일 생각을 갈아 쓰는 습관을 가져야 할 때이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생각을 해보자. 목적지를 가는데 항법 장치가 잘 갖춰있다 해도 항로를 정확히 따라 가는 것이 아니란다. 날아가는 도중에 항로를 수없이 벗어나지만 다시 바로잡는 과정을 되풀이 하면서 목적지에 무사하게 도착한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우리 삶도 우리 인생의 올바른 길을 가기위해서라도 끊임없이 매일같이 자기의 생각을 갈아 쓰는 삶을 살지 않으면 안 된다. 매일같이 생각을 갈아 쓰면 어떤 효과를 창출 해낼 수 있을까? 매일 생각을 갈아 쓰면, 당신 생각의 지적 수준이 높아지게 된다. 그것은 바로 당신의 인생수준을 결정하게 해주며. 당신 운명도 바꾸게 되는 핵심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모든 것이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우리는 평생직장이란 말이 없어진 시대를 살고 있다. 오르지 남다른 경쟁력을 갖는 것만이 나를 보호할 수 있다. 틈새 시간을 당신이 매일 같이 갈아 쓴다면 당신의 미래는 장미 빛이 될 것이다. 우리는 1%라고 하는 것을 너무나 소흘히 하면서 살고 있다. 사실은 1%, 1%의 성공이 합쳐서 결국에는 100%의 성공을 만들어 내듯이 매일 같이 생각을 갈아 쓰는 사람은 창의적인 생각과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그대는 그대의 인생을 사랑하는가? 정녕 사랑한다면 당신도 머뭇거리지 말고, 반드시 매일 당신의 생각을 갈아 쓰는 인생을 살아보라.


☯공한수 선생은☯ 평생학습인 Big Dream Academy 원장 산업체강사 칼럼니스트(신문, 잡지등) BST WISHES -공한수 시인/작사가: 평창 올림픽, 성웅 이순신, 세종대왕, 다산 정약용, 도산 안창호, 위대한 대한님국 등 80여곡 한국을 빛낸 스타대상-산업체 강사부분 암행어사 박문수 황금마패상 시부분 대상 수상 저서: 성공은 A HA 바로그것, 우리 2세 걸작품 만드는 길, 한 수로 승부하라, 공자가 살아야 인류가 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