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증강현실 게임과 달리기를 한번에…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서울시정] 증강현실 게임과 달리기를 한번에…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9.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강 이색달리기 포스터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포켓몬 Go’같은 증강현실게임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 10월 1일(토) 단 하루, 한강에 가면 증강현실게임 레이스 체험하고, 전통의상 입고 한강변도 달리고, EDM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진짜 이색달리기 축제가 펼쳐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0월 1일(토)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한강아, 함께 달리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는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달리기 축제다. 이를 계기로 세계최초, 증강현실과 레이스를 접목한 이색 달리기 대회라는 이슈를 창출하고 ‘한강공원 앱’의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제대로 즐기기 1단계, 한강공원 앱을 다운로드한다. 2단계, 전 세계적 이슈인 증강현실 게임을 한강에서 직접 체험한다. 마지막으로 레이스 체험을 통해 쏟아지는 경품은 덤이다. 이번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강 관광자원화 사업’ 일환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강을 단순 휴식의 공간에서 벗어나 적극적 참여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세계최초로 한강 잠재가치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로 국제적인 관광 프로그램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포켓몬 Go’같은 증강현실 게임을 서울,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 ‘한강공원 앱’을 활용한 증강현실 게임 ‘한강 GO’를 즐겨보자. 게임은 레이스 코스를 따라 펼쳐져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여 포인트 및 쿠폰 등을 적립하는 형식인데,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를 한번에 맞추거나 한강 시설물을 활용한 빙고를 빨리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적립은 1점~20점의 5종의 포인트 중 하나를 획득하거나,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 풀고, 빙고게임 완성하여 획득할 수도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100포인트를 먼저 적립할 수 있다. 경품 획득은 콘서트 및 레이스에 참여하는 아이돌그룹 엠펙트(M-FECT)의 사인CD 및 협찬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푸드트럭 쿠폰은 행사장에 운영되는 푸드트럭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레이스 완주 후 교환소에서 종이쿠폰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다. 증강현실 게임 ‘한강 GO’ 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행사 종료 후 포인트 최고 득점자에게는 유럽가족여행권(300만원상당)이 주어질 예정이다.

  더 이상 뛰기만 하는 달리기 대회는 식상하다!! 전통의상 입고 한강변을 달리고, 멋드러진 한강 야경을 오감으로 느끼고, K-POP과 EDM 콘서트까지 변화무쌍한 매력을 지닌 이색 달리기를 즐겨보자.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는 게임만 하는 레이스가 아니다. 시간대별 테마에 맞춰 달리면서 동시에 증강현실 게임 ‘한강GO’를 즐기는 행사이다. △오전 11시, 한강 글로벌런(전통의상 입고 달리기) △오후 2시, 한강 희망런(깃발에 소망을 적어 조형물 완성) △오후 6시, 한강 달빛런(UV 페인팅, 팔찌 착용하고 달리기)

  한강 글로벌런은 다양한 내·외국인 참가자가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달리는 이색 레이스이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이색달리기 축제의 장으로 준비된 한강 글로벌런은 국가별 전통놀이 체험 및 다문화 전통공연단 초청으로 글로벌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강 희망런은 메시지 깃발 레이스로, 완주 지점에서 희망 메시지를 적은 깃발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 조형물을 완성하게 된다. 또한 아이돌 그룹 ‘크나큰’이 레이스에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즐거움이 두배이다.

  참가자가 자신의 소망을 적은 깃발과 함께 레이스에 참여하고, 완주 후에는 깃발 조형물 만들기에 참여해 ‘소망이 꽃으로 완성되는 순간’을 기념할 수 있다.

  한강 달빛런은 UV(야광자외선)Light 설치를 통해 화려한 야광 레이스를 연출하는 야간 이색달리기다. 참여자는 UV페인팅을 하고, 야광 팔찌를 착용하여 달리면서,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가을밤을 맞이하게 된다. 달리기 구간 중간 중간에 화려한 조명으로 연출된 UV터널과 깜짝 DJ쇼도 즐길 수 있으며, 아이돌 그룹 엠펙트(M-FECT)가 레이스에 참여할 예정으로 더욱 기대할 만하다. 

  한편, 레이스 코스 인근 수영장에서는 버블 체험존이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어린이와 동반 가족들을 위해서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전통놀이 체험 △모래놀이 키즈존이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세계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참가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인무대(너른 들판)에서는 레이스 중계와 공연 프로그램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주간에는 글로벌 전통공연과 인디밴드 공연이, 야간에는 K-POP 및 EDM 콘서트가 진행된다. △마마무 △크나큰 △엠펙트(M-FECT) △갈릭스밴드 △슈가도넛밴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10월 1일 하루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 행사장으로는 자전거 통행을 제한할 예정으로, 여의도 한강공원을 통과하는 자전거 이용객은 샛강 방면으로 우회 통행이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hangangrun.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