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출간
리텍콘텐츠 출판사,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출간
  • 황문권 편집장
  • 승인 2016.03.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을 출간했다.

‘페이스북이란 무엇인가?’ 이렇게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SNS, 즉 소셜네트워크라고 답한다. 주커버그를 소재로 한 영화 ‘소셜네트워크’ 때문일 것이다. 물론 페이스북은 다양한 SNS 중 하나다. 그 중 전 세계 경제활동 인구의 절반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SNS이고, 가장 성공한 SNS이다. 그렇다고 페이스북을 단지 셀카를 올리고 자기 자랑하는 도구로서만 바라보면 아주 큰 실수를 하고 있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거대한 시스템 구조물 속에서 작동하는 하버드급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이해하면 더 풍성한 페이스북 마케팅 세계에 들어갈 수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를 ‘Active User’, ‘활성화 유저’라고 부른다. 이들은 페이스북 사관학교에서 훈련받은 ‘손가락 병사’들로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 없이 마케팅 콘텐츠들에 손가락으로 좋아요/댓글/공유를 한다. 약 15억 명의 손가락 병사들로 인해 수많은 자영업, 기업이 페이스북 마케팅의 재미를 느끼고 있다. Active한 15억 명 이상의 손가락 병사들이 있는 한 페이스북은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다.

즉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로만이 아닌 마케팅적인 무대와 환경으로 페이스북을 바라보고, 내 비즈니스 마케팅을 추출하고 적용할 수 있다. 그러면 어마어마한 마케팅 광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에서는 페이스북의 SNS 기능이 마케팅의 옷을 입으면 어떻게 인공지능 마케팅 로봇으로 변신하는지 알려 준다. 또 고객을 불러 오는 페이지 운영 및 실전 마케팅 방법, 매출을 3배 증가시키는 페이스북 마케팅 최적화 4단계 방법,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6대 비법 등을 통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인공지능 SNS 마케팅을 보여준다.

저자는 페꼼마로 유명한 이종근 소장이다. 페이스북 실전마케팅법을 개발하여 교육 및 컨설팅하는 국내 최고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이자 재능 기부로 비공식 페북고객센터 및 페북광고수리센터를 운영하여 수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를 돕는 국내 유일한 페북 계정 전문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