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 ‘2016 놀이엑스포 누구나 놀이마켓’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 모집
[서울시정] ‘2016 놀이엑스포 누구나 놀이마켓’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 모집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9.0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설공단 놀이엑스포 놀이마켓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10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는 ‘2016 놀이엑스포’의 ‘누구나 놀이마켓’ 참가자 45개팀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120명을 9일부터 모집한다.

  올 10월 예정된 ‘2016 놀이엑스포’는 어린이가 원하는 놀이와 놀이 공간을 직접 만들어 가는 ‘주제관과 참여관’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의견을 나누는 ‘열린 포럼’, 장난감부터 함께 놀고 싶은 놀이까지 교류하는 ‘누구나 놀이마켓’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2016 놀이엑스포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를 주제로 펼쳐지는 행사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누구나 놀이마켓’은 서울시설공단이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운영하는 행사로 ‘재사용 나눔 장터’, ‘재사용 놀이터’, ‘가족 놀이터’로 구성된다. 

  누구나 놀이마켓은 서울시설공단이 아름다운 가게와 협업하여 나는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쓸 수 있는 헌 물건을 사고 파는 ‘재사용 나눔장터’, 어린이의 건강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바깥놀이 프로그램 ‘재사용 놀이터’, 건강한 놀이문화를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가족 놀이터’로 대공원 내에 펼쳐 질 예정이다.


  누구나 놀이마켓 참가는 오는 23일까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및 아름다운가게(www.beautifulstore.org)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19일까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및 서울시 자원봉사센터(volunteer.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놀이엑스포 기간 동안 놀이기획자와 함께 놀이 진행, 현장 운영 및 안전 등을 지원한다. 자원봉사 활동에 참가한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이수시간 확인증을 발급해주며 총 40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이수한 자에게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발행하는 놀이리더증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