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한강에서 래프팅 도전한다
[문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한강에서 래프팅 도전한다
  • 신정호 기자
  • 승인 2016.09.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래프팅대회 사진(2015 대회)

[미디어한국 신정호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오는 9월 8일 오전 10시 한강시민공원 잠실지구(잠실대교 남단 수중보)에서 총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한강어울림래프팅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시민의 대표적 여가 장소이자 수상스포츠의 메카인 한강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이뤄 물살을 헤쳐 나가면서,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게 된다.

  대회 현장에는 워터슬라이드와 야외풀장 등을 설치하여 래프팅뿐만 아니라 다른 수상스포츠 시설도 설치하여 시민들이 끝나가는 여름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대회는 지적․시각․청각․지체․통합(여러 장애유형 선수로 팀 구성) 등 5개 부문에 각 6개팀씩 총 30개팀이 참가하며, 부문별 가장 기록이 좋은 1, 2위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 개 팀은 9명으로 구성되며, 장애인 선수를 최소 5명 이상 포함하도록 하여 장애인 선수가 주도적으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회는 잠실대교 남단에서 출발, 한강 중간에 위치한 반환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1km 코스에서 펼쳐지며, 매 경기당 보트 4척이 출발하게 된다.

  한강 수상에서 다수 참가자가 치르는 대회 성격상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수상인명구조원 및 의료진을 배치하고 래프팅보트의 사전 상태 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